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은혜, 슐라이허 OECD 교육국장과 코로나 이후 교육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은혜, 슐라이허 OECD 교육국장과 코로나 이후 교육 논의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7일 안드레아스 슐라이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교육국장을 면담하고 코로나19 이후 미래 교육의 방향을 논의한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유 부총리와 슐라이허 국장은 코로나19가 교육에 미친 영향과 OECD 회원국들의 교육 분야 일상회복을 위한 정책적 노력도 공유할 예정이다.

    면담 이후에는 교육부와 OECD가 함께 '학생의 자기 주체성과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한-OECD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교육부가 2019년 6월부터 국가교육회의(의장 김진경),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류방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강태중)과 발간을 준비하는 'OECD 교육 2030 한국보고서'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유 부총리는 개회사를 통해 "OECD 교육국과의 협력은 '2022 교육과정 개정' 등 한국의 미래 교육을 위한 정책을 구상하는 데 많은 참고가 되며, 오늘 세미나에서 우리 교육을 분석하고 그 시사점을 숙고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3. 3

      [포토] 설연휴 마지막 고궁 나들이 ‘인산인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경복궁이 나들이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번 설 연휴 기간 경복궁을 비롯한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서울시내 주요 관광지들이 무료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