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청 신관서 공무원 1명 확진…동료 상당수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청 신관서 공무원 1명 확진…동료 상당수 검사
    인천시청 신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8일 인천시에 따르면 남동구 구월동 구월지웰시티 오피스동의 시청 신관 자치경찰위원회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씨가 이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의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방역 당국은 감염 확산을 우려해 신관에서 근무하는 동료 공무원 상당수를 검체 검사하기로 했다.

    또 신관을 오가는 본관, 민원동, 시의회 소속 공무원들도 검사할 방침이다.

    시청 신관, 본관, 민원동, 시의회에는 공무원 등 2천100여 명이 근무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피스동 5∼16층을 쓰는 신관에서는 시청 전체 96개 부서 중 31개 부서 622명이 근무 중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A씨의 동선을 파악하며 감염 가능성이 있는 공무원들을 조사하고 있다"며 "신관은 현재 폐쇄되지는 않았지만, 감염 확산 가능성이 높으면 방역 당국이 폐쇄 조치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