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오플로우, 인도네시아에 '이오패치' 453억원 공급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오플로우, 인도네시아에 '이오패치' 453억원 공급계약
    이오플로우는 인도네시아 PT. PNS와 453억원 규모의 이오패치 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209배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2026년 12월 5일까지다.

    회사측은 계약을 통해 PT. PNS에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에 대해 5년간 인도네시아 현지 독점판매 권한이 부여된다.

    PT. PNS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일회용 의료기기 생산 및 판매 전문업체로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이오패치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오플로우는 지난 9월 유럽 첫 수출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대규모 공급계약을 통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국제당뇨병연맹(IDF)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20~79세 성인 당뇨인구가 1,900만명에 달해 중국, 인도, 파키스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당뇨 인구가 많다.

    이오플로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당뇨 인구가 많을 뿐 만 아니라 아세안 지역에서 경제규모가 크고 의료·유통 등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어 진출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향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본격적인 아세안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엽기자 sy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인사이트 칼럼] 실리콘밸리에서 본 AI 산업의 3대 혁신 포인트

      실리콘밸리에서 20년 넘게 딥테크 투자자로 지내며 인터넷, 이동통신, 클라우드, 그리고 10여 년 전의 1세대 인공지능(AI)까지 수많은 기술적 파고를 경험했다. 하지만 지난 2~3년간 목격한 AI의 진화는 생소함...

    2. 2

      LX인터내셔널, 인니산 탄소배출권 '수익화' 성공

      LX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에서 확보한 탄소감축 실적을 국가 간 이전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실질적 여건을 확보했다.LX인터내셔널은 인도네시아에서 운영 중인 하상 수력발전 사업이 지난달 인도네시아 환경부로부터 파리협정 ...

    3. 3

      [속보] 대법 "SK하닉 경영성과급, 퇴직금 반영 안 돼"…원고패소 확정

      SK하이닉스 경영성과급을 임금으로 볼 수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경영성과급을 평균임금에 포함해 퇴직금 차액을 추가로 지급해야 한다는 SK하이닉스 퇴직자들이 최종 패소한 것이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