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부, 화학업계 대상 통상지원 현장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부, 화학업계 대상 통상지원 현장설명회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화학업계를 대상으로 '통상지원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부는 앞서 지난 4월부터 철강, 플라스틱, 섬유, 기계, 전자·전기·배터리 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통상설명회를 열어 업종별 맞춤형 통상정보를 제공했으며, 이번 제6차 설명회는 코트라, 석유화학협회, 정밀화학산업진흥회와 함께 화학업계에 특화해 마련했다.

    기조 강연자로 나선 최석영 전 외교부 경제통상대사는 "미·중 갈등 심화, 코로나19 상황 지속 등으로 공급사슬의 분절화가 가속화되는 상황"이라며 "사후대응보다는 선제적, 전략적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진영 KPMG 회계사는 수입규제 관련 화학업계의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소개했다.

    코트라와 대한상공회의소는 행사에서 상담·홍보부스를 열어 참석자들에게 수입 규제와 FTA 활용 전략에 대한 일대일 전문가 상담을 진행했다.

    김정일 산업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환경 분야의 통상규범 제정 움직임과 관련한 각국의 조치가 새로운 무역장벽이 되지 않도록 주요국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는 한편 우리의 주요 수출 업종인 화학 분야 수입 규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