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산림조합과 탄소중립 함께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산림조합과 탄소중립 함께해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사진)은 8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 회의실에서 탄소 흡수원 증진을 위한 ‘탄소중립 우리숲 더하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탄소중립 우리숲 더하기 캠페인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산림탄소상쇄사업’을 통해 인증된 탄소흡수량을 개인·단체·기업이 구매한 후 기부 등의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캠페인이다.

    최 회장은 탄소흡수량 14t을 구매·기부했으며, 이는 한 사람이 1년 동안 배출하는 온실가스의 양과 비슷한 양이다.

    캠페인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림탄소흡수량 구매자에게는 사회환원증서와 기부금 영수증을 발부하고 있으며, 캠페인 기간 내에는 옻칠 나무 수저꾸러미 등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국민 누구나 탄소흡수원인 산림을 가꾸고 탄소가 저장된 국산 목재를 활용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며 “전국 산림조합 임직원들이 먼저 산림 탄소흡수 기능 증진에 참여하면서 국민들에게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박종호 한국치산기술협회장을 지명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탄소중립 산업기술 컨퍼런스

      산업통상자원부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탄소중립 산업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정부와 업계는 이날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개발 과제를 논의했다.신...

    2. 2

      강원도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강원도는 오는 10일까지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 주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발표했다. 도는 이 기간 관련 포럼과 5대 실천 과제를 추진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도는 8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시멘...

    3. 3

      세계 철강업계 탄소중립에 3000억달러 든다

      전 세계 철강업체들이 탄소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향후 30년간 3000억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5일 블룸버그통신은 자체 에너지 데이터 연구소(BNEF)의 보고서를 인용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