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인 괴롭힌 '동네조폭', 출소하자 신고자 협박…다시 구속 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인 괴롭힌 '동네조폭', 출소하자 신고자 협박…다시 구속 기로
    영세상인을 괴롭혀 징역형을 선고받은 '동네 조폭'이 교도소 출소 후 신고자를 협박했다가 재차 구속 기로에 놓였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보복협박 등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8시 50분께 광주 동구 한 전통시장 점포에서 장사를 방해하며 상인 B씨를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과거 B씨의 신고 때문에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주장하면서 행패를 부렸다.

    그는 해당 전통시장에서 상인을 대상으로 상습적으로 행패를 부려 보복폭행, 업무방해 등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아 최근 1년간 교도소에 복역했다.

    A씨는 출소하자마자 지난 사건의 신고인인 B씨를 찾아가서 협박하다가 현행범으로 붙잡혔다.

    경찰은 피해자 신변 보호를 위해 스마트워치를 지급했다.

    또 유사 사건 피의자가 형기를 마치고 출소하면 특별 관리하기로 했다.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결과는 이날 오후 나올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봄소식 전하는 버들 강아지

      눈이 녹아서 비나 물이 된다는 절기상 '우수(雨水)'인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천에 버들강아지가 피어 봄 소식을 전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MB, 이강덕 출판기념회 축하 영상에 깜짝 등장…"항상 뿌듯"

      이명박 전 대통령이 최근 경북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강덕 예비후보(전 포항시장)의 출판기념회 축하 영상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예비후보는 최근 포항시장 재임 기간 4240일...

    3. 3

      역시 입시 끝판왕…서울대 지원자 10명 중 3명, 의대도 지원

      2026학년도 서울대 정시 지원자 10명 중 3명 이상이 다른 대학 의·약학계열에 동시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연계열은 2명 중 1명에 가까운 비율을 보였다.19일 진학사가 진학닷컴에 2026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