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동안 감자튀김 안 주던 맥도날드, 이번엔 "소시지가 없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부 매장 소시지 공급 차질"
    사진=한경 DB
    사진=한경 DB
    앞서 감자튀김 품귀 현상에 시달린 맥도날드가 이번엔 소시지 공급 차질로 일부 매장에서 몇몇 메뉴 판매가 중단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 일부 매장에서 소시지 에그 맥머핀 등 소시지가 들어가는 일부 메뉴 판매가 일시 중단된 상태다. 협력사의 소시지 공급 차질로 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시지 에그 맥머핀.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소시지 에그 맥머핀.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맥도날드 관계자는 "공급사 측 사정으로 지난달 말쯤부터 일부 매장에 소시지 패티가 공급되지 않고 있다"며 "해당 매장에선 관련 메뉴가 일시적으로 판매가 되지 않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소시지 공급 재개 및 관련 메뉴 판매 재개 시기 등에 대해선 "현재 파악 중"이라고만 답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맥도날드는 앞서 올해 9~10월 감자튀김 품귀 현상을 빚은 데 이어 소시지 품귀에 처하게 됐다.

    시 맥도날드는 일부 매장에서 감자튀김 수급에 차질을 빚자 해당 매장과 배달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세트 메뉴 구입 시 맥너겟 혹은 치즈스틱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조치한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해운 물류대란을 빚어 미국에서 수입되던 냉동 감자튀김 조달이 어려워졌기 때문이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맥도날드 '트러플 버거', 내달 26일까지 한정판매

      맥도날드가 세계 3대 식재료로 불리는 트러플의 깊은 풍미를 살린 햄버거를 선보였다.한국맥도날드는 연말 한정 메뉴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를 내놓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버거는 지난 연말...

    2. 2

      치킨 이어 햄버거값 오른다…롯데리아, 다음달 4% 인상

      치킨에 이어 햄버거 가격도 오른다. 롯데리아가 올 들어 두 번째 가격 인상에 나섰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식품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면서 대표적인 서민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롯데GRS가...

    3. 3

      "1년 간 4000만잔 팔았다"…'가성비 커피' 맥도날드의 도발

      맥도날드가 신메뉴 ‘바닐라 라떼'를 선보이며 커피 브랜드 '맥카페' 강화에 나섰다.  한국맥도날드는 맥카페의 고정메뉴로 바닐라 라떼를 새로 출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