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친여' 딴지일보 등장한 이재명 "검찰정권 들어설지도 몰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친여' 딴지일보 등장한 이재명 "검찰정권 들어설지도 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친여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딴지일보에 등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딴지일보 게시판에 "딴게이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컴퓨터로 딴지일보를 보는 '인증샷'을 게재했다.

    딴게이는 딴지일보 게시판에서 활동하는 이용자들을 뜻한다.

    이 후보는 "눈팅은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다"며 "말만이 아니라 진짜 새로운 모습의 선대위로 인사드리고 싶어 조금 늦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는 2002년 대통령 출마 연설에서 '과거 권력에 맞섰던 사람들은 모두가 죽임을 당했다.

    우리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하셨다"며 운을 뗐다.

    이어 "지금은 나아졌느냐? 가짜뉴스와 기득권자의 횡포가 여전히 우리를, 사회를, 국가를 멍들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사 출신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염두에 둔 듯 "참혹했던 군사정권에 이어 그 전두환 장군을 존경하는 전직 검사에 의한 검찰정권이 들어설지도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권력자의 교체, 정권교체를 넘어 내 삶이 바뀌는 세상 교체에 나서겠다"며 "이재명이 확실히 바꾸겠다.

    공정을 확보하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국민의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진흙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은 핀다"며 "어느 딴게이님의 '우리 후보'라는 말씀을 기억하며 해야 할 일을 잊지 않겠다.

    여러분의 꿈, 우리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尹, 추가구속 자업자득…극우세력 선동해 국민 갈등 증폭"

      '평양 무인기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가 구속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자업자득"이라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의 추가 구속은 자업자득 아닌가. 계엄을 정당...

    2. 2

      野, 이혜훈 사퇴 촉구…"국민 앞 사죄하고 정계 떠나야'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에 대한 '갑질·폭언' 의혹이 제기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낙마 공세를 이어갔다.3일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3. 3

      진성준 "사심 없이 4개월짜리 원내대표 돼 위기 수습"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졌다. 진성준 의원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진 의원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