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헬스 "렉키로나 이달에만 1,500억 수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개국과 공급계약 체결...공급량 늘어날 것"
    셀트리온헬스 "렉키로나 이달에만 1,500억 수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의 유럽 9개국 수출 초도물량인 15만 바이알(주사액 포장 단위)의 선적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환자 5만 명에 투여할 수 있는 물량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기존 계약에 따른 공급 물량과 추가 발주 등을 포함해 이달에만 1천500억원 규모의 렉키로나를 해외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그동안 70여개국과 렉키로나 수출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초도 물량을 공급한 9개국을 포함해 최근까지 18개국과 렉키로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초도 물량이 출하된 국가를 중심으로 추가 발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와 별도로 다른 국가에서의 신규 계약 논의도 확대되고 있어 내년에는 공급량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셀트리온이 자체 개발한 렉키로나는 지난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다. 해외 판매와 유통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맡고 있다.

    렉키로나는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만 18세 이상) 중 보조적인 산소 공급이 필요하지 않고 중증으로 전환할 위험이 높은 환자에 투여할 수 있게 돼 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구리값 주춤하지만…"공급 부족 계속으로 다시 밀어올릴 것"

      사상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던 구리 가격이 최근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과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맞물리며 조정받고 있다.상승세가 꺾였지만 전문가들은 이번 하락을 추세 전환이 아닌 ‘건전한 감속&rsquo...

    2. 2

      도미노피자, 설 맞아 피자 박스를 명절 선물처럼 꾸며

      세계적인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올해 설 명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설 특별 피자박스’를 선보였다. 13일부터는 ‘새해 복 봉투’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도미노피자는 설...

    3. 3

      한성숙, 보유주택 4채 중 3채 처분 추진…잠실 아파트도 매도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보유 주택 4채 중 3채의 처분을 추진 중이다.9일 중기부에 따르면 한 장관은 인사청문회 전후로 경기 양평군 단독주택과 서울 강남구 오피스텔을 매물로 내놓았고, 이번에 송파구 잠실동 아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