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솔트룩스, 美 아렐리에 톡봇 공급…"글로벌도 통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솔트룩스, 美 아렐리에 톡봇 공급…"글로벌도 통했다"
    인공지능업체인 솔트룩스가 잇따른 해외수주로 글로벌 시장 입지를 다졌다.

    솔트룩스는 미국 청소·방역회사 아렐리(Arelli)에 지식그래프 기반 챗봇인 톡봇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북미 메이저 플랫폼들과 데이터베이스 인테그레이션을 구현한 첫 사례다.

    현지인들이 직접 대화 모델 디자인과 검수 과정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북미 기업들이 가장 많이 채택하는 세일즈포스 DB도 연동했다.

    북미 경동나비엔과는 글로벌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품 판매와 고객 지원 및 기술 상담 담당 톡봇을 구축했다.

    여기에는 다언어 서비스를 위한 멀티링구얼(Multi-lingual) 시스템을 적용해 경동 나비엔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서비스 확장도 기대했다.

    조슈아 배 솔트룩스 미국법인 법인장은 "내년에는 톡봇뿐 만 아니라 딥시그널(DeepSignal)과 에이스(AICE) 등 신규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최태원 SK 회장 "AI 데이터센터·발전소 함께 갖춰야 생존"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이익이 1000억달러(약 145조원)를 넘을 것이란 시장의 전망이 나오지만, (반대로) 1000억달러 손실이 될 수도 있다.”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0일(현지시간) 미...

    2. 2

      中 두렵지 않은 운동화 섬유社…기술력·고객 다변화로 '성장 질주'

      운동화 섬유 원단을 만드는 부산 기업 동진·경진섬유가 섬유 산업 쇠퇴 속에서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에 인수된 이후 기술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매출처를 다변화하며 시장...

    3. 3

      역대급 외국인 특수…백화점·면세점 실적 껑충

      지난 설 연휴 기간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의 외국인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최대 276%을 기록하며, 주요 유통사들이 ‘관광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단체 관광객 비중이 낮아지고 개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