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완도 청산도항 공공디자인 도입해 시설 새롭게 단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어항 가이드라인 시범 사업에 선정
    완도 청산도항 공공디자인 도입해 시설 새롭게 단장
    전남 완도군은 국가어항인 청산도항이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국가어항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시범 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사업은 국가어항의 계획·설계 등 시작 단계부터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어항이 갖춰야 할 기능적·공간적 특성을 고려하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어항시설은 단순히 어업인의 이용성에 초점을 맞춰 경관을 고려하지 않은 형태로 설계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그러나 최근 낚시객과 해양 레저를 즐기는 관광객이 증가하며 다양한 국가어항 이용수요에 맞춘 환경 개선이 요구돼 왔다.

    군 관계자는 "청산도항은 내년부터 공공디자인을 사업 계획에 포함해 어항 공간·시설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라면서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2. 2

      K조선 '24조' 역대급 기회 왔다…미국서 날아든 희소식

      미국이 최근 확정한 올해 예산안엔 미국 조선업 재건프로젝트(MASGA)를 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총 271억5161만 달러(약 36조1000억 원) 규모의 함정 건조(...

    3. 3

      코리아스타트업허브·미뮤즈, K-컬처·뷰티·푸드 스타트업 지원 확대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허브(코스브)와 주식회사 미뮤즈는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미뮤즈 본사에서 협약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