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청렴도 평가서 2년 연속 2등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도, 청렴도 평가서 2년 연속 2등급
    경북도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받았다.

    9일 경북도에 따르면 도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

    도는 도와 업무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측정한 외부청렴도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낮은 3등급을 받았지만 공직자를 대상으로 측정한 내부청렴도에서 한 단계 높은 1등급을 받았다.

    부패사건 발생현황 등 감점요인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강조하며 '각계전투(각자 계산하고 전부 투명하게)' 캠페인을 벌였다.

    이와 별도로 '청렴주의보', '전 부서 청렴책임제'를 운영하는 등 올해 29개의 청렴시책을 발굴해 추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더 청렴한 경북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