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역 마케팅 성공시킨 네스프레소의 틱톡 챌린지

■ 배경

캡슐 커피와 커피 머신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업그레이드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버츄오’를 출시함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틱톡 커뮤니티에서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Coffeebeats(#커피비츠)를 기획했다.

■ 방법

네스프레소의 #Coffeebeats(#커피비츠) 챌린지는 브랜드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음원의 박자에 맞춰 간단한 춤 동작을 따라하는 챌린지로, 네스프레소는 캠페인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먼저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두 지역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의 챌린지 영상을 활용해 틱톡 사용자들에게 참여 방법을 홍보했다.

또한 브랜드 전면 광고인 탑뷰(Top View)와 일반 사용자들의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인피드 광고(In Feed Ad)를 동시 집행해 캠페인 노출을 증대시키고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내 모든 잠재 고객들이 전체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모여있는 챌린지 페이지로 유입되도록 했다.

■ 결과

네스프레소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파트너십과 틱톡 내 광고로 빠르게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었고, 캠페인 기간 내내 높은 참여율을 유지할 수 있었다.

한편 #Coffeebeats(#커피비츠) 챌린지는 신제품 ‘버츄오’ 증정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되어 사용자들의 제품 구매 의도와 브랜드 선호도를 각각 50%, 19%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네스프레소의 #Coffeebeats(#커피비츠) 챌린지는 브랜드의 창의성을 부각시키는 한편 잠재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해 수익 증대까지 이어진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