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산 코로나 치료제 개발자 "입원률 80%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산 코로나 치료제 개발자 "입원률 80% 감소"
    중국이 자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가 사망률과 입원율을 80% 감소시킨다고 치료제 개발팀이 밝혔다.

    10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치료제 BRII-196과 BRII-198(이상 주사제) 개발을 이끈 칭화대 의대 장린치(張林琦) 교수는 전날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장 교수는 "치료제는 국제 임상시험에서 탁월한 안전성과 효과를 보여줬다"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최고의 효능을 보인 세계 유일의 항체 치료제"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치료제는 델타, 오미크론 등을 포함한 수많은 변종에 대해 중화 항체 작용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한 번의 주사로 9∼12개월 효과가 지속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이 치료제를 긴급 승인했다.

    이는 중국에서 독자적 지식재산권을 가진 코로나19 중화항체 결합 치료제로는 처음 승인받은 사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4k금에서 은으로… 금값 폭등에 日의원 배지 소재도 바뀌어

      최근 금값이 상승하자 일본 지방 의회가 의원들이 착용하는 의원 배지 재질을 14K 금에서 은으로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20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혼슈 중부에 위치한 도야마현 의회는 내년 봄으로 예정된 지방선거...

    2. 2

      [속보] 日외무상, 국회 연설서 13년 연속 '독도는 일본땅' 망언

      일본 외무상이 연례 외교연설에서 13년 연속으로 한국 고유 영토인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주장했다.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은 20일 열린 특별국회 외교연설에서 "시마네현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

    3. 3

      미미했던 트럼프 관세 효과…지난해 美 수입 사상 최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무역 적자를 해소하겠다며 대대적인 관세 부과 카드를 꺼내 들었지만 효과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인상이 오히려 미국 기업과 소비자의 부담을 키웠다는 분석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