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네책방은 살아있다'…13일 서울시 배움터사업 성과공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네책방은 살아있다'…13일 서울시 배움터사업 성과공유회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우리동네 책방 배움터' 사업의 성과 공유회 '동네책방은 살아있다'를 13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진흥원이 올해 처음 시작한 '우리동네 책방 배움터'는 시민들 가까이에 있는 동네서점이 지역 커뮤니티 겸 복합문화공간이자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 임경선이 진행하는 북토크를 시작으로, 4개 서점 대표들이 나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내년에도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시도하고 싶은 것들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계획 등을 함께 이야기한다.

    아울러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올해 나에게 힘이 되어준 책 속의 한마디'를 공유하고 낭독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신청(bit.ly/3prOijC) 페이지로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smile.seoul.kr)나 '우리동네 책방 배움터' SNS(인스타그램 webookbang으로 검색 #우리동네책방배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네책방은 살아있다'…13일 서울시 배움터사업 성과공유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TV 단계 축소 언급하며...김용범 "다주택 부채 의존, 지속 가능한가"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2일 "신용 팽창의 중심에 있는 아파트와 비거주 다주택의 레버리지(부채) 의존 구조를 지금처럼 유지하는 것이 과연 지속 가능한가"라고 했다. 실거주하지 않는 다주택 등에 대한 대출 규제 강...

    2. 2

      지선 100일 앞으로…여야, 지방권력 놓고 총력전

      오는 6월 3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제9대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10여 곳의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

    3. 3

      민주당, 행정통합·사법개혁법 처리 추진…여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 처리를 강행할 방침이다.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로 맞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양당이 정면 충돌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22일 정치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