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항만공사, 신항 웅동배후단지 화물 장치장 추가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항만공사, 신항 웅동배후단지 화물 장치장 추가 공급
    부산항만공사(BPA)는 수출화물 장치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주와 물류기업 등을 위해 부산항 신항에 추가로 컨테이너 화물 장치장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국내외 물류대란이 지속하면서 수출화물을 보관할 장소가 부족해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부두 장치율이 한때 90%를 넘어서는 등 부산항 운영에 차질을 초래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는 지난 7월부터 3차례에 걸쳐 서컨테이너 배후단지 내 임시 장치장 15만㎡(장치 능력 5천250TEU)를 순차적으로 공급했고, 웅동배후단지 내 운영 예정 구역을 활용해 3.3만㎡(장치 능력 1천800TEU)를 추가로 공급하는 등 현재까지 18만3천㎡(장치 능력 7천50TEU) 공간을 화물 장치장으로 지원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장치장은 부산항 신항 웅동배후단지에 4만5천㎡(장치 능력 2천500TEU 이상) 규모로 조성된다.

    화주와 물류기업 등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운영하고, 장치장 내 냉동·냉장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는 장치장 운영사 선정공고를 하고 오는 29일 사업계획서를 받아 연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러 약세 초래한 환경 변화…"3분기까진 강세 예상"

      미국 달러가 4개월간의 하락세 끝에 잠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 인하 기대,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 등 그간 미국 달러화의 약세를 이끌던 압력이 완화된데 따른 것이다.&...

    2. 2

      부모님만 '홈쇼핑' 하는 줄 알았더니…2030 공략 나섰다

      국내 홈쇼핑업체들이 젊은 2030세대를 공략한 지적재산권(IP)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홈쇼핑 방송에서 아이돌 앨범을 판매하거나, IP를 활용한 상품을 내는 등 체질 개선에 열을 올리고 있다. &nbs...

    3. 3

      中 소비 살아나나…스마트 제품이 끌고, 건강식이 밀고

      중국 소비 시장이 춘제(음력 설)를 기점으로 회복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중국 정부 역시 춘제 연휴 동안 소비가 빠르게 살아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중국 중앙TV(CCTV)는 17일 상무부 자료를 인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