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눈 피로·건조함 맞춤 건기식 선봬
동아제약은 지난달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굿:아이’를 출시했다. 눈 피로를 개선하거나 눈 건조함을 관리할 수 있는 성분을 넣어 제품군을 차별화했다.

굿:아이 브랜드에는 ‘굿아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 등 세 종류가 있다. 이들 제품 모두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노화로 인해 줄어들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산소에서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도 이들 제품에 포함돼 있다.

굿아이와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에는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 들어 있다.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에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연이 포함돼 있다.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는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티지형 오메가3’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눈의 건조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굿아이 제품 세 종류 모두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제품 모두 하루 1회 캡슐 하나를 물과 함께 섭취하는 방식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세분화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고자 다양하게 제품을 출시했다”며 “‘굿(좋은)’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브랜드 이름처럼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