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지역 농업용 하천수·지하수 수질 '양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지역 농업용 하천수·지하수 수질 '양호'
    전남도농업기술원은 도내 농업용 하천수와 지하수 수질이 모두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매년 도내 하천수 37개 지점과 지하수 20개 지점에서 농업용수 시료를 채취해 하천수는 용존산소 등 16항목을, 지하수는 질산태질소 등 14항목을 분석한다.

    올해 분석에서는 농업용수의 경우 모든 지점의 검사 결과가 권장기준치 이내로 나와 농산물 생산을 위한 용수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천수의 수질 산도 지표인 수소이온농도(pH)도 권장기준치 이내였으며, 하천의 부영양화 정도를 나타내는 총인 함량도 허용치 이하로 수질이 매우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하수도 가정하수·분뇨 등 유입 지표인 염소이온의 함량이 기준치 이하로 양호했다.

    중금속인 카드뮴·납·비소는 자연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극미량 수준으로 매우 낮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농업기술원은 수질 분석 결과를 농업환경 보전관리와 농작물 안전 생산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전남농업기술원 친환경농업연구소 김성우 연구사는 "안전한 농업환경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농업환경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안전한 전남농산물 생산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주국방 의지로 무장해야"…李대통령, 3군 사관학교 임관식 참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육·해·공군 사관학교 통합임관식에 참석했다.이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우리의 힘으로 지킨다는 강력한 자주국방의 의지로 무장해야...

    2. 2

      한동훈 "장동혁은 '尹 숙주'…못 끊으면 보수 죽는다"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끊어내지 않으면 보수가 죽는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20일 장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강하게 거부한 것을 두고 "이것은 '...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