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늘도 일부 QR 먹통…질병청 "네이버 이외 앱으로 체크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도 일부 QR 먹통…질병청 "네이버 이외 앱으로 체크해달라"
    14일에도 일부 백신 접종증명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날 오전 11시 40분께부터 네이버앱은 'QR체크인'을 누르면 '데이터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QR코드를 불러오지 못하고 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질병관리청 쿠브앱과 카카오은 QR코드가 뜨기까지 다소 긴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질병청은 이날 오전 11시39분께 "오늘 방역패스를 이용하실 분은 지금부터 편한 시간에 네이버, 카카오 등에서 예방접종증명서(QR코드)를 발급받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전 안내 문자를 보낸 바 있다.

    하지만 먹통 사태가 다시 빚어지자 질병청은 네이버 이외에 쿠브, 카카오, 토스, 패스(PASS)로 QR 체크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질병청 "네이버 말고 쿠브·카카오·토스·PASS로 QR체크 요청"

      질병청 "네이버 말고 쿠브·카카오·토스·PASS로 QR체크 요청"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 2

      [속보] "오늘도 접속문제로 생긴 방역패스 미확인에는 벌칙 부과 안해"

      "오늘도 접속문제로 생긴 방역패스 미확인에는 벌칙 부과 안해"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질병청 "쿠브 서버 긴급증설, 방역패스 오늘 원활한 사용 기대"

      정부가 14일에는 ‘방역패스’의 원활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시행 첫날인 지난 13일에는 잇단 접속 장애가 발생해 방역패스 시행이 하루 유보된 바 있다.질병관리청은 이날 참고자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