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로켓 '프로톤-M', 카자흐 우주기지서 발사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신위성 탑재…러시아 전역에 통신 서비스 제공
    러시아 로켓 '프로톤-M', 카자흐 우주기지서 발사 성공
    러시아의 '프로톤-M' 로켓이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됐다고 카진포럼 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위성 '익스프레스-AMU3'과 '익스프레스-AMU7', 그리고 궤도 진입용 상단엔진 '브리즈-M'을 탑재한 이 러시아 중형 로켓은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의 200번 발사대에서 13일 18시 7분(현지시간) 발사됐다.

    로켓은 발사 582초 후 정상모드로 진행되었으며, 발사체의 3단 로켓과 헤드 유닛의 분리도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통신위성들은 이후 상단 액체엔진의 추가 발사 동력에 의해 예정된 궤도에 진입하게 된다.

    로켓 발사 시작부터 첫 번째 '익스프레스-AMU7'위성이 분리될 때까지 17시간 50분, 두 번째 '익스프레스-AMU3'은 18시간 7분이 소요된다.

    이 두 위성은 정지궤도에서 이동통신, 디지털 TV 및 라디오 방송, 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을 러시아 전역에 제공한다.

    러시아는 지난 7월 과학위성을 탑재한 '프로톤-M'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로켓 발사도 성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공항서 반려견 탑승 거부되자…홀로 출국 시도한 20대 체포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항에서 반려견의 항공기 탑승이 거부되자 혼자서 출국을 시도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체포됐다.19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2일 밤 라스베이거스 해리 리드 국제공항...

    2. 2

      트럼프 '코피작전' 꺼내나…"이란 선제타격 가능성 커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최장 보름간 시한을 주고 사실상 최후통첩을 날리면서 조만간 이란을 공격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확산하고 있다. 미국의 대(對)이란 공격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포착되자 중동 지역 긴...

    3. 3

      AI 공포에 건전성 우려까지…흔들리는 2조弗 사모신용 시장

      “탄광 속 카나리아 순간일까.”알리안츠그룹의 고문 모하메드 엘에리언 전 핌코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간) 블루아울캐피털의 펀드 환매 중단 소식에 대해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글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