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중소·중견기업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에 980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2022년 AI 바우처 사업…약 350개 과제당 최대 3억원
    내년 중소·중견기업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에 980억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중소·벤처·중견기업에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사업 규모는 980억원으로, 350개 내외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과제별 지원 금액은 최대 3억원이며, 인건비와 솔루션비, 인프라 구축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과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년 1월 3일부터 같은 달 24일 오후 3시 사이 신청할 수 있으며, 솔루션·서비스 공급 기업은 1월 14일 오후 3시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내년 사업에서는 의료 분야를 유망 산업 과제로 정해 별도로 선발하고 지원 자격을 완화한다.

    기업 대표가 39세 이하인 청년 기업에 대해서는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하고 선정 후 별도의 투자설명회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달 20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 등에서 열리는 온라인 사업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수처 1호 인지수사' 경찰 간부 징역 10년

      승진 가도를 달리던 경찰 고위 간부가 7억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13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뇌물, 부정청탁금지...

    2. 2

      "다 쿠팡 넘어가고 여긴 안 와요"…눈 돌리면 공실 '한숨' [현장+]

      "요즘 밸런타인은 없어요."지난 11일 오후 서울 중구 주교동 방산시장에서 베이킹 재료를 판매하는 60대 A씨는 '밸런타인데이 대목'이 있냐는 질문에 손을 휘저으면서 이같이 말했다. 밸런타인데이 특수가...

    3. 3

      [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가장 로컬한 것이 가장 글로벌하다…BTS로 이어진 '아리랑'

      선진국의 문화, 우리에게 있는가2021년, 대한민국은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지위를 변경했다. UNCTAD 설립 57년 만에 최초의 일이다. 세계 10위권 GDP, 높은 소득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