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최,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만남'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열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으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턴에서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 행사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주관하는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 행사가 오는 12월 16일부터 이틀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는 지난해 말부터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된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기술 확산을 위해 개최한다.


이에 따라 행사는 경기도의 VR/AR, AI 실증과제에 대한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기술교류를 통한 협업 비즈니스 모델 창출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 참가자는 경과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일차인 오는 16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VR/AR, AI 기술 실증기업의 우수과제 성과공유와 Pitching,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팀장의 ▲‘메타버스 비긴즈’ 특별강연으로 진행된다.


또 오전 11시부터 개방되는 전시장에는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이라는 주제에 맞춰 경기도에서 지원한 13개 VR/AR 기업과 과기정통부가 지원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을 전담기관으로 지원하는 7개 AI 기업이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2일차인 오는 17일에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용찬 본부장의 ▲‘메타버스 시대 데이터 거버넌스’ 특별강연 ▲우수사례 및 시원사업 안내 그리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민옥기 본부장의 ▲‘인공지능 기술현황과 전망’ 특별강연이 예정되어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경기도내 VR/AR과 인공지능의 기술적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경기도의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기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1 성과공유회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의 만남’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과공유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