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압타바이오,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제약사와 임상 데이터 논의
    압타바이오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연구개발(R&D) 성과와 현황을 공유하는 바이오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설명회 행사다.

    압타바이오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비대면 일대 일 회의를 통해 회사의 핵심 플랫폼 기술과 후보물질 소개, 임상 데이터 공유, 글로벌 기술수출 등에 대한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압타바이오의 주요 후보물질인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APX-115)는 신장 질환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인 'UACR'(소변 알부민-크레아티닌 비율)을 기저치 대비 20% 이상 감소시켰다는 설명이다. 중증 환자 대상으로는 약 40%의 감소를 확인했다. 안전성 결과에서도 대부분의 이상반응은 경증이었고 중대한 약물 이상 반응도 관찰되지 않았다.

    또 미국에서 식품의약국(FDA) 승인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거나 2상을 앞두고 있는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황반변성 치료제, 혈액암 치료제 등도 기술수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영광"이라며 "연구 성과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ADVERTISEMENT

    1. 1

      헬릭스미스, 미국지사 인허가본부장 투 도안 박사 방한

      헬릭스미스는 미국 지사에서 규제 부문(Regulatory Affair)을 총괄하는 투 도안 박사가 방한해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안 박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규제와 관련된 각종 엔젠시스(V...

    2. 2

      유틸렉스,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참가

      유틸렉스는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초청됐다고 15일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내달 10일부터 13일까지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유틸렉스는 2년 ...

    3. 3

      “메드팩토, 키트루다 무상지원으로 MSD의 높은 관심 입증”

      신한금융투자는 15일 메드팩토에 대해 미국 머크(MSD)로부터 키트루다를 글로벌 3상까지 무상지원받는 사례가 드물다는 점에서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메드팩토는 전날 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