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도 축소…JP모건 헬스케어, 비대면 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도 축소…JP모건 헬스케어, 비대면 전환
    코로나19 확산이 심화되면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가 비대면으로 전환된다.

    현지시간 15일 CNBC 등 외신은 JP모건이 이번 행사를 코로나19 위험성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한다고 보도했다.

    JP모건측은 컨퍼런스를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참석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현지시간으로 내년 1월 10~13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대면·비대면 혼합 행사로 개최될 계획이었다.

    행사는 지난해에도 전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JP모건의 이같은 결정에 삼성바이오로직스, SK팜테코, GC녹십자 등 국내 기업들의 참가 일정도 변경될 예정이다.

    삼성바이로직스 관계자는 "대면 참석이 불가능하다고 공지받았다"며 "비대면 발표 등 일정 변경을 조율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오지 탄광서 살아왔다…벼랑 끝 내몰렸던 'HBM 왕'의 귀환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벼랑 끝이었다. 모든 것을 해봐야 했다."(HBM2 TF를 이끈 심대용 전 SK하이닉스 부사장, 책 슈퍼 모멘텀)2016년 엔비디아 본사에 갔던 박성욱 당시 SK하이닉스 사장(CEO, 현재 경영자문위원)은 "HBM...

    2. 2

      주식 고액자산가, 올해 어떤 종목 샀나 봤더니

      올해 들어 고액 자산가들은 국내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16일 KB증권이 새해 들어 지난 9일까지 고액 자산가(증권사 계좌 평균 잔액이 10억원 이상)들이 많이 순매수한 국내 종목을...

    3. 3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