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활SOC 3개년 계획 막바지…내년 문화센터 등 407곳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활SOC 3개년 계획 막바지…내년 문화센터 등 407곳 완공
    정부는 내년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3개년 계획' 마지막 해를 앞두고 16일 제10차 생활SOC 정책협의회를 열어 중점 추진과제를 확정했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는 3개년 계획이 막바지에 온 만큼 그간 추진해온 생활SOC의 준공을 본격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내년에 완공되는 생활SOC는 생활문화센터 112개소, 공공·작은도서관 91개소, 다가치센터 161개소, 도시재생뉴딜 43개소 등 총 407곳이다.

    정부는 각 생활SOC 시설의 준공을 계기로 홍보를 확대하면서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입지분석도구를 고도화하고 국유지 정보 및 지역 서비스 수요정보 제공, 지역자체 데이터 구축 지원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