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DNA백신, 오미크론 효과 동물실험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아공 협력 기관서 수행 검토
    진원생명과학이 오미크론에 대한 코로나19 DNA 백신(GLS-5310)의 예방효과를 보는 동물실험을 준비하고 있다.

    17일 진원생명과학에 따르면 회사는 GLS-5310이 오미크론 변이에도 대응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미크론은 돌기(스파이크) 항원 부위에 변이가 많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타 변이 바이러스와 유사하다는 것이다.

    지난 10월 진행한 햄스터 공격감염연구에서 GLS-5310가 베타 변이를 완벽하게 예방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GLS-5310은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GLS-5310은 기존 코로나19 백신들이 이용하는 돌기(스파이크) 항원 단백질 이외에 ‘ORF3a’ 항원을 추가했다. ORF3a는 바이러스 돌기와 세포의 수용체가 결합해 세포 안으로 바이러스를 끌고 들어갈 때(감염될 때) 관여하는 단백질이다. 변이가 잘 일어나지 않아, 이를 통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GLS-5310을 접종하면 높은 수준의 항체와 T세포 면역반응이 유도됨을 비임상 동물실험과 1상 중간결과에서 확인했다”며 “연구비를 외부로부터 지원받아, 협력 관계에 있는 남아공의 임상 기관에서 연구를 수행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로스비보, 마크로젠과 MOU 체결…신약개발 등에 유전체 분석 활용

      넥스턴바이오의 자회사인 로스비보 테라퓨틱스는 마크로젠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 협업, 기술이전 및 투자 등에 관한 포괄적 협업이 목적이란 설명이다. 마크로젠은 생명공학 ...

    2. 2

      신테카바이오, 4년 연속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참가

      신테카바이오는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2019년 이후 4년 연속 참가다.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

    3. 3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항체치료제, 오미크론 변이에 효과"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이부실드’(AZD7442)가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중화 작용을 유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지난 16일(현지시간) 외신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