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오사카 빌딩 화재로 27명 심폐정지…방화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오사카 빌딩 화재로 27명 심폐정지…방화 가능성
    17일 오전 일본 오사카(大阪)시 기타구에 있는 8층 짜리 빌딩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현지 소방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인한 부상자는 28명이고 이 중 27명이 심폐정지 상태다.

    화재는 오사카시 번화가에 있는 8층 상가 건물에서 발생했다.

    오전 10시 20분께 "빌딩 4층이 불타고 있다"는 신고가 현지 소방당국에 접수됐고, 소방차가 출동해 진화에 나서 10시 46분께 거의 진화됐다.

    화재가 발생한 빌딩 4층에는 병원이 있고, 다른 층에는 의류 매장과 영어학원 등이 입주해 있다. 불은 병원 내 약 20㎡를 태웠다.

    현지 경찰은 화재 현장을 고려할 때 방화 혐의가 있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화재가 약 30분 만에 거의 진화됐음에도 27명이나 심폐정지 상태에 빠지자 현지에선 "매우 충격적"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화재에 정통한 도쿄이과대학 세키자와 아이(關澤愛) 교수는 NHK에 "화재의 자세한 상황을 몰라 아직 확실히 말할 수 없지만, 소규모 복합 빌딩은 피난 계단이 하나밖에 없어 피난 계단에 물건이 있거나 출구 근처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하면 도망갈 곳이 없어져 불과 연기에 휩싸일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외계인 있다" 폭탄 발언 내놓더니…오바마, 하루 만에 해명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한 이후 24시간 만에 해명에 나섰다.1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전날 공개된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외계 생명체 존재...

    2. 2

      "트럼프, 이란 협상 결렬 시 이스라엘의 대이란 공격 지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이스라엘의 이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공격을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던 것으로 미 CBS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익명을 요구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트럼프...

    3. 3

      "집 앞 식당 악취에 머리 빠졌다"…탈모 사진 공개에 논란 확산

      대만에서 한 주민이 인근 식당에서 풍기는 악취로 인해 탈모 증상까지 겪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12일(현지시간) 대만 중앙통신사(CNA) 영문판 포커스 타이완 등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중산구에 거주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