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농식품부 장학금 신청하세요"…2천800명에 71억원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농식품부 장학금 신청하세요"…2천800명에 71억원 지급
    농림축산식품부는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22년 농식품부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대학생 2천800명을 내년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71억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장학금은 '청년창업농 육성', '농식품 인재', '농업인 자녀' 등 3종류로 구분된다.

    청년창업농 육성 장학금은 40세 미만인 대학교 3∼4학년 중 직전 학기에 12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이 70점 이상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등록금 전액과 학업 장려금 200만원을 받는다.

    해당 장학생은 졸업 후 장학금을 받은 기간만큼 농식품 분야에서 의무적으로 일해야 한다.

    농식품 인재 장학금은 농림·축산·식품계열 학과에 재학 중인 1∼2학년 중 직전 학기에 12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이 80점 이상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최대 250만원을 지원받는다.

    농업인 자녀 장학금은 정부가 학자금 지급 기준으로 활용하기 위해 나눈 11개 가구소득 구간 중 6구간 이하에 속하면서 부모가 농업인인 대학생을 위한 것으로, 직전 학기에 12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이 8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소득수준과 성적에 따라 50만∼250만원을 지원받는다.

    내년 1학기부터는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도 농식품부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20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15일 오후 5시까지 농어촌희망재단 누리집(www.rhof.or.kr)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장학생 선정 결과는 내년 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배터리가 유력?…현대차·테슬라 '로봇 인력' 전쟁에 '들썩'

      현대차그룹·테슬라 등 자동차 제조사가 연이어 휴머노이드를 선보이며 '피지컬 AI(인공지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양산형 아틀라스를 발표하면서 테슬라와의 경쟁이 가열되...

    2. 2

      버핏, 퇴임 전 '애플·아마존' 팔고 '뉴욕타임스' 샀다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지난해 말 애플과 아마존의 지분을 더 줄이고 뉴욕타임스에 일부 투자하기 시작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버크셔 해서웨이는 증권거래위원회(SEC...

    3. 3

      日, 1차 대미투자로 발전·석유수출시설·인공 다이아몬드공장 투자

      트럼프 행정부는 일본이 텍사스주의 석유 수출 시설과 조지아주의 산업용 다이아몬드 공장, 오하이오주의 천연가스 발전소 등에 총 360억 달러(약 52조원) 규모로 투자한다고 현지시간으로 17일 발표했다.일본도 18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