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스틴베스트, 'ESG리스크 요주의 기업'에 네이버 등 9개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중공업·포스코·한전·현대중공업·삼성전자도 포함
    서스틴베스트, 'ESG리스크 요주의 기업'에 네이버 등 9개사 선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는 ESG 리스크가 높은 요주의 기업 명단인 'ESG 워치리스트' 9개사를 20일 발표했다.

    서스틴베스트는 ESG 관련 중대한 사건, 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한 기업을 워치리스트로 선정해 매년 발표한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네이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영풍, 세아베스틸, 삼성중공업, 포스코, 한국전력, 현대중공업, 삼성전자다.

    네이버는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한 근로자 사망사건, 경쟁사업자 배제행위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 제재, 고객정보 유출 사고를 이유로 선정됐다.

    영풍은 수년간 낙동강 상류에 카드뮴 오염수를 불법 배출한 혐의로 과징금 281억원을 부과받은 사실 등이 선정 이유였다.

    삼성전자는 삼성웰스토리 부당지원으로 공정위로부터 과징금을 부과받은 사실, 미세먼지 배출 조작으로 녹색기업 지정이 취소된 사실 등이 선정에 반영됐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세아베스틸, 삼성중공업, 포스코, 한국전력, 현대중공업에서는 근로자 사망사고가 잇따랐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는 "ESG 워치리스트를 통해 기업들이 ESG 리스크 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ESG 경영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주권 행사 등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행동 역시 수반돼야 기업들로부터 가시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빌보드 1위 휩쓸었는데…"박효신은 못 따라해" 알고 보니 [이슈+]

      "작곡가 되기?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음악 만들어 주는 AI에서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고, 샘플 개수와 악기, 모드를 고르면 곡이 뚝딱 나옵니다."몇 번의 클릭이면 노래 한 곡이 완성되는 시대다. 장르를 고르고, 분...

    2. 2

      "내 청춘이 돌아왔다" 아재들 '열광'…26년차 '악마의 게임' 역주행 [이슈+]

      높은 중독성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악마의 게임'이란 별칭으로 불리는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의 고전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화제다. 신규 직업 추가 카드를 꺼내들면서 2000년 원...

    3. 3

      T1 잡은 ‘여우’ BNK, ‘LCK의 호랑이’ 젠지도 꺾을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여우와 호랑이 중 LCK컵 결승전에 먼저 선착할 팀은 누구일까?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2026 시즌 첫 대회인 LCK컵이 본격적인 우승 경쟁에 돌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