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온라인 구입고객에 '방문장착' 서비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사진)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을 미션으로 정하고 ‘Your Smart Mobility Partner’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금호타이어, 타이어 온라인 구입고객에 '방문장착' 서비스
금호타이어는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대에 새롭게 창출되는 고객 요구에 끊임없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높아지는 고객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적 전문성을 도모할 뿐 아니라 타이어 판매 외 비대면 교체대행 서비스, 또로로로 렌털서비스,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해외에선 2021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시행한 성능테스트에서 53개 업체 중 ‘엑스타 HS51’이 1위에 올라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 저마모·저탄소 타이어를 개발해 ‘2020년 우수성과 20선’에 뽑혀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으로 친환경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에 힘쓰며 타이어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해 탄소중립에도 한 걸음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교육기부, 취약계층 지원, 환경 보호를 중점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금호타이어 전문매장이자 국내 최초 타이어 특화 유통 브랜드인 타이어프로는 전문 장비와 고객맞춤형 상담, 표준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570여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현장에서의 고급화된 서비스 제공과 TV 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스컴 노출로 타이어 전문점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타이어프로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 편의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타이어프로 홈페이지(www.tirepro.co.kr)를 통한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웹을 통한 타이어 예약 및 구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19년부터 ‘교체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타이어프로 온라인을 통해 구입한 고객 위치에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방문장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