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수진, 선대위직 사의 표명…"국민과 당원께 죄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수진, 선대위직 사의 표명…"국민과 당원께 죄송"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은 21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 직책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저녁 SNS에 "이 시간을 끝으로 중앙선대위 부위원장과 공보단장을 내려놓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최고위원과 선대위 지휘체계를 놓고 정면충돌했던 이준석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선대위 내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며 상임선대위원장직 사퇴를 선언한 지 4시간여 만이다.

    앞서 조 최고위원은 전날 선대위 비공개 회의에서 '내가 왜 대표 말을 듣나.

    난 후보 말만 듣는다'는 취지로 반발했고, 이 대표는 "상임선대위원장이 아니면 누구 지시를 듣는다는 것이냐"고 받아치며 고성이 오갔다.

    이와 관련, 조 최고위원은 이날 사과하기 위해 당 대표실을 찾아 1시간 30분가량 기다렸지만, 이 대표가 곧장 기자회견장으로 향하면서 면담이 불발됐다.

    조 최고위원은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과 당원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수진, 선대위직 사의 표명…"국민과 당원께 죄송"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은 21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 직책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조 최고위원은 이날 저녁 SNS에 "이 시간을 끝으로 중앙선대위 부위원장과 공보단장을 내려놓는다"며 이같이 말했다.조 ...

    2. 2

      부동산稅 신구권력 파워게임…한 발 물러선 이재명(종합)

      文대통령 40%대 지지율 '기현상'에 靑·與후보 이례적 힘싸움양도세 중과유예 불발 가닥…'워킹그룹' 특위 구성에 출구전략 관측도 문재인 정부의 아킬레스건인 부동산 정책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연일 궤도...

    3. 3

      김총리 "의료대응 여력 확충해 단계적 일상회복 토대 다질 것"(종합)

      소상공인·자영업자 시위 예고에 "비판 겸허히 듣겠다…방역지침 준수 당부"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의료대응 여력을 확충하고 백신 접종을 가속하는 일에 집중함으로써 단계적 일상회복의 길로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