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군위 편입 상생 발전전략 연구용역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는 경북 군위군의 대구 편입에 따른 상생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시, 군위 편입 상생 발전전략 연구용역 착수
    시는 이날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위원, 대구시와 군위군 관련 업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군위군 대구 편입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성공적 이전을 위해 지난해 7월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보고회에서는 군위군 편입으로 상생 경쟁력과 통합 시너지를 높이고 공간·자본을 나눠 더 큰 도시로 글로벌화한다는 전략에 따라 '대한민국 남부권 글로벌 관문 도시'를 내건 5가지 미래 비전이 제시됐다.

    시는 미래 신산업 선도도시, 품격 있는 역사문화 도시, Y60(청년 60세) 건강 백세 도시, 친환경 탄소 저감 으뜸 도시, 신공항 중심 초연결 도시 등을 미래비전으로 제시했다.

    시는 다음 달 대구시민과 군위군민 상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분야별 전략과 주요 사업에 대한 집행·관리 방안 구상 등을 거쳐 내년 4월 말께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넓어지는 자연환경,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으로 대구가 더 큰 미래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2. 2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3. 3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