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소아청소년 학교 단위 백신접종 1천336명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호자 동반 어려운 학생 교사 인솔하에 접종센터·보건소서 접종

    제주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시 보호자 동반이 어려운 학생을 예방접종센터 또는 보건소로 인솔해 접종토록 하는 '학교 단위 백신접종'에 116개 학교 1천336명이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 소아청소년 학교 단위 백신접종 1천336명 신청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 71곳 494명, 중학교 36곳 759명, 고등학교 9곳 83명 등이다.

    이는 지난 13일 이석문 교육감의 12∼17세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권고에 따른 후속 조치다.

    교육청은 조손가정이거나 맞벌이 등으로 보호자 동반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접종 방식을 방역당국과 협의해 결정했다.

    이에 따라 보호자 동반이 어려운 학생들은 교사가 직접 인솔해 예진과 접종, 접종 후 관찰까지 전 과정을 밀착 관리한다.

    예방접종센터나 보건소 등 접종 장소로 이동할 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을 빌리도록 했으며, 임차비가 없는 학교는 교육청이 지원한다.

    학교 단위 백신접종은 지난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접종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도록 정서 관리도 면밀히 하고, 접종 이후 건강·안전 관리를 원활히 하기 위한 협력·지원체계도 충실히 갖춰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탄소년단 제이홉, 생일 맞아 모교에 1억 장학금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모교 후배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제이홉은 자신의 생일이기도 한 18일을 맞아 모교 후배...

    2. 2

      박정민 '충주맨' 사직에 배신감 "홍보대사 시켜놓고"

      배우 박정민이 최근 퇴사 소식을 전했던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에게 배신감을 표했다.박정민은 17일 오후 KBS cool 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자신이 주연으로 ...

    3. 3

      [부고] 류철한 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 부친상

      ▶류창하 씨 별세, 우애순 씨 배우자상, 류태한·류철한(BGF리테일 경영지원부문장)·류한숙·류한규·류한기·류귀남 씨 부친상 = 17일, 서안동농협 장례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