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총리, 코로나 거점전담병원 방문…병상확보 현황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루 확진자 1만명 수준 감당하도록 할 것"
    김총리, 코로나 거점전담병원 방문…병상확보 현황 점검
    김부겸 국무총리는 22일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운영 중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을 방문해 병상 확보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방문은 의료진을 격려하는 동시에 거점전담병원 운영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추가 병상 확보 등의 측면에서 개선점은 없는지 점검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병원은 코로나19 중증·준중증·중등증 병상을 모두 갖춰 환자 상태에 따라 적합한 병상 운영이 가능한 거점전담병원이라고 총리실은 밝혔다.

    김 총리는 병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병상 확충이 최우선 과제인 상황에서 병상을 한꺼번에 확보할 수 있고 탄력적 병상 운용이 가능한 거점전담병원이 핵심적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산병원은 지난해 12월 3차 유행 당시부터 거점전담병원으로 선도적으로 전환해 코로나19 의료 대응의 중심 역할을 해줘 마음이 든든하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 총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병상을 최대한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일이 가장 시급하다"며 "하루 확진자 1만명 수준을 감당할 수 있는 병상 확충 계획을 이행해 1월 중순까지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