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우 조달청장, ‘공공혁신 조달’ 주제로 전북대 특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정우 조달청장은 23일 전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교수 등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혁신과 MZ 세대와의 소통’을 주제로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김 청장은 특강에서 “불필요한 권위와 관습은 버리고, 꼭 필요한 일들을 제도로 만드는 것이 혁신”이라며 “지난해 11월 조달청장 취임 후부터 혁신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혁신조달은 조달청이 먼저 국민 삶의 질과 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혁신제품을 구매해 공공기관에 제공하는 제도다.

    조달청은 혁신조달을 기업의 혁신성장과 한국경제 발전을 이끌 핵심 동력으로 정하고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김 청장은 “좋은 제품을 구매해 필요한 공공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조달청 혁신조달은 계약 위주의 과거 조달행정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혁신사례”라며 “현 정부의 주요 경제정책인 혁신성장을 유도하는 핵심 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혁신조달이 국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이끄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정우 조달청장, 콜센터 등 방역실태 점검

      김정우 조달청장(왼쪽)이 13일 고위험 사업장으로 분류되는 나라장터 콜센터를 직접 방문해 방역실태와 관리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조달청 제공 

    2. 2

      김정우 조달청장, ‘공공조달 혁신’ 주제로 한남대 특강

      김정우 조달청장은 6일 대전시 소재 한남대학교에서 공기업관리자과정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혁신과 정책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김 청장은 특강에서 “불필요한 권위와 관습은...

    3. 3

      조달청장, 엔지니어링협회 초청 간담회 개최

      조달청은 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의실에서 엔지니어링사업자를 대상으로 엔지니어링 계약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참석한 기업들은 ‘엔지니어링 입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