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성년자 협박해 성착취물 촬영·유포한 고교생 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성년자 협박해 성착취물 촬영·유포한 고교생 영장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미성년자들에게 접근한 뒤 음란물을 촬영하도록 협박하고 일부 영상을 유출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성착취물 제작·배포와 협박 등 혐의로 A(18)군을 구속했다고 23일 밝혔다.

    A군은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SNS에서 알게 된 B양 등 미성년자 8명을 협박해 음란물을 촬영하고 일부 영상과 사진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B양 등과 온라인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친분을 쌓다가 나체 동영상과 사진 촬영을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다.

    조사 결과 A군은 B양 등으로부터 받아낸 수백여건의 성착취물을 보관하고 있었으며, 이 중 일부를 온라인상에 게시했다.

    피해자는 대부분 중·고교생으로 전해졌다.

    A군은 경찰에서 "강제성은 없었다"며 모든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A군의 신원을 확인해 입건한 뒤 보강수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A군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을 디지털포렌식한 결과 수백여건의 성착취물이 확인됐다"며 "최근 사건을 마무리하고 A군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