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봉구 주민 커뮤니티 공간 '창동 모퉁이63'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봉구 주민 커뮤니티 공간 '창동 모퉁이63' 개관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 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인 '창동 모퉁이63'을 개관했다고 27일 밝혔다.

    창동 모퉁이63은 건물이 위치한 지역명 '창동'과 도로명 주소인 덕릉로63길에서 '63'을 따서 지은 것이다.

    지하 1층∼지상 5층에 연면적 910.08㎡ 규모로 공립 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평생학습 공간 등이 들어서 있다.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팅기, UV 프린터가 놓인 '메이커스페이스'도 마련했다.

    이 건물이 있는 창림초교 삼거리 도로도 개선했다.

    도봉구는 삼거리 모서리 부지를 사들여 직각으로 꺾여 있던 도로 구조를 곡선으로 개선하고 대형 차량이 회전할 수 있게 회전각도 확보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청소년, 성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