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이잉원 "대만 올해 6% 성장 달성할듯…단결해 관문 넘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이잉원 "대만 올해 6% 성장 달성할듯…단결해 관문 넘자"
    '하나의 중국'을 내세우는 중국의 견제에 대만이 대책 마련에 부심하는 가운데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은 "단결해서 관문을 하나하나 통과하자"라고 밝혔다.

    27일 연합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차이잉원 총통은 전날 북부 대만 북부 신베이(新北)시 신좡(新莊)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고향인 남부 핑둥(屛東) 동향회 총회에 참석해서 대만이 많은 도전에 직면해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차이 총통은 대만이 첨단 과학기술 산업 등에서 모두 전진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충격에도 대만이 안정적 생산과 공급으로 국제사회의 산업이 지속적 운영 및 발전하게 해 주는 가장 중요한 공급망의 공급원이라고 말했다.

    차이 총통은 대만에서 민주주의가 잘 발전했고 국제경제적 측면에서 대만이 갖는 의미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 국제사회의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대만의 경제적 성과가 좋은 것은 모두가 매우 단결해 코로나19 상황의 통제를 잘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차이 총통은 밀려오는 도전에 대만인이 단결해 방역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면서 총통으로서 모두가 단결하면 모든 관문을 통과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진행 중이라면서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추가접종(부스터샷)과 75세 이상 고령자의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

    또 차이 총통은 올해 (대만) 경제성장률이 6%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는 11년 만에 최고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만의 주식시장이 1만7천포인트 이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대만 경제의 기본이 매우 좋고 강함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부’의 명배우 로버트 듀발, 향년 95세로 별세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미국 배우 로버트 듀발이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듀발은 16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미들버그 자택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1931년생인 듀발은 1960년대 초 영화계에 ...

    2. 2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3. 3

      '트럼프 재취임' 1년 만에 달러 가치 10% 하락…'약달러' 후폭풍 우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확고한 안전자산 지위를 지켜온 미국 달러화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1월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달러 가치는 주요 통화 대비 10%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 정부가 직접 관세 정책과 지정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