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성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은 3년 동안 운영해 온 '다양한 가족 성장지원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시작한 이 사업은 다문화 가족과 한부모 가족 등 우리 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계층의 성장과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행 첫해에는 한부모가족의 자립 역량 강화와 자녀 양육을 지원했고, 2년 차에는 지역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사회 관계망 구축에 힘썼다.

    3년 차인 올해에는 가족 다양성에 대한 우리 사회 인식 개선에 방점을 두고, 다문화 가족이나 장애인 가족 등이 사회에 참여하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다.

    한가원 관계자는 "바리스타 교육을 통한 한부모 자립 지원을 비롯해 성인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체임버 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선주민의 다문화 수용성 향상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금옥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소외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도록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성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