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 가로림만에 저수온 주의보 발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 가로림만에 저수온 주의보 발령
    해양수산부는 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한파의 영향으로 충남 가로림만의 수온이 크게 떨어져 28일 오후 3시를 기해 저수온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가로림만의 수온은 현재 저수온 주의보 발령 기준인 4도까지 떨어진 상태다.

    해수부는 이번 주의보 발령에 따라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국립수산과학원과 지방자치단체가 합동으로 권역별 현장대응반을 꾸려 어장별로 난방 장치 가동과 사료량 조절 등 어장 관리 요령을 밀착 지도할 예정이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오는 31일부터 한파가 다시 시작되면서 서해·남해 일부 해역의 수온이 하락해 저수온 주의보 발령 지역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준석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이번 주말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어업인들은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수온 정보를 확인하고 양식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