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행동주의 헤지펀드인 스타보드밸류가 뉴욕증시에 상장된 고대디 지분 6.5%를 인수했다. 스타보드밸류의 정확한 의도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분 인수 후 사업모델 전환을 통해 실적을 압박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다. 고대디는 웹호스팅 서비스 회사로 고객 수가 2000여만 명에 달한다.

페라리, NFT 시장 진출…주가 '급가속'

이탈리아의 스포츠카 업체 페라리가 스위스의 디지털 콘텐츠 업체 ‘벨라스’와 제휴를 통해 NFT(대체불가능토큰) 시장에 진출한다. 벨라스는 페라리와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를 NFT 형태로 제작해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는 최신 스포츠카 ‘296 GTB’를 게임 공간을 통해 공개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뉴욕증시에서 페라리 주가는 1.85% 상승했다.

VR기기 '오큘러스' 인기…메타도 탄력

메타(옛 페이스북)의 대표적인 가상현실(VR) 기기 ‘오큘러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오큘러스의 운영 소프트웨어 앱은 미국 크리스마스 시즌에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에 올랐다. CNBC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의 결단이 옳다는 근거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최근 2~3개월간 부진했던 메타 주가는 최근 한 주간 약 5% 오르며 반등에 시동을 걸고 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행동주의 펀드가 지분 인수한 고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