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에너지 전환 기금' 조성해 재생에너지 확대 유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에너지 전환 기금' 조성해 재생에너지 확대 유도
    광주시는 에너지 전환 기금을 조성해 재생에너지 순환 생태계 구축에 활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수 시민은 소액을 모아 설립한 에너지 협동조합을 통해 공공부지, 학교 등에 시민 햇빛발전소를 건립하고 수익을 공유하며 시는 에너지 전환 기금에서 자금을 지원한다.

    시는 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 사업·한국가스공사 배당 수익과 자금을 지원한 시민 햇빛발전소 수익 일부를 에너지 전환기금에 적립한다.

    기금은 다시 태양광 발전소 구축, 에너지 전환 시민 활동 지원에 활용돼 선순환하게 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2045 에너지 자립 도시' 구현을 목표로 에너지 전환 마을 거점센터를 조성해 5개 마을, 67개 단체에서 재생 에너지 전환 실천 운동을 펼쳐왔다.

    내년에는 거점센터 10곳이 더 생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