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성모병원-가톨릭관동대,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성모병원-가톨릭관동대,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과 가톨릭관동대는 창의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기관은 △교육, 학생 지도, 연구, 국제 교류 △가톨릭관동대 학생의 현장실습, 견학 △의료서비스 분야별 특화 활동 △공동연구 개발 사업 △전문가 교수 활용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에 합의했다.

    가톨릭관동대는 인천성모병원 재직 교직원이 경영행정창업대학원 보건의료과학과(보건의료정책, 간호행정)에 진학하는 경우 재직 교직원에 준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홍승모 몬시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은 “인천교구 산하의 두 기관이 손을 맞잡으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덕현 가톨릭관동대 총장은 “4차산업 시대에 발맞춘 인재 양성 및 활발한 연구 활동 등 두 기관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성모병원, 6·25 참전용사 외손자 치료비 지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외손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외손자는 인천에서 거주하며 새시 제작업체에서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던 합톰(36)씨다. 합톰 ...

    2. 2

      인천성모병원,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부평구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두 기관은 부평구에 학대 피해 아동의 회복 지원과 피해 아동의 안전 확보를 위한 민&...

    3. 3

      정성우 인천성모병원 신임 의무원장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제20대 의무원장으로 정성우 교수(사진)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정성우 신임 의무원장의 임기는 2021년 9월부터 2년이다. 인천성모병원 뇌병원장과 인천시 광역치매센터장도 함께 맡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