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수교육 학생 치료비 지원…경북교육청, 예산 78억 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수교육 학생 치료비 지원…경북교육청, 예산 78억 배정
    경북도교육청은 내년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 치료지원비 예산으로 78억3천360만 원을 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도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은 장애 유형·특성에 따라 이 예산 범위 안에서 1인당 최대 월 17만 원, 연간 204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청은 특수교육 대상자 중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전담팀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 치료를 지원한다.

    선정된 학생은 '경북 i짱짱카드'를 활용해 병·의원, 복지관, 치료실 등 인가 기관에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치료 지원 기관을 찾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순회 치료사 11명이 장애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치료를 제공한다.

    교육지원청별로 치료지원 협의체 등을 구성하고, 장애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치료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최원아 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전국 최고 수준 치료 지원으로 학부모 치료비용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