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밤하늘 호랑이 포효…600대 '풍등 드론' 반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밤하늘 호랑이 포효…600대 '풍등 드론' 반짝
    현대차가 2022년 새해를 맞아 600여대의 드론을 띄웠다.

    현대차는 2021년 마지막 날인 31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6분가량의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드론 라이트쇼' 사전 촬영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고객들이 제출한 새해 소망이 적힌 '풍등 드론'이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상공을 비행했다. 이어 일반 드론을 포함해 총 600여대의 드론이 '2022' 숫자와 호랑이 모습을 연출했다.
    밤하늘 호랑이 포효…600대 '풍등 드론' 반짝
    현대차는 2011년부터 서울 강남구 등과 매년 마지막 날 강남역 일대와 코엑스 앞 영동대로 등에서 대규모 공연과 영상 카운트다운 세레머니, 불꽃쇼 등이 어우러지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축제를 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하는 대신 비대면 드론 라이트쇼 사전 촬영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드론쇼는 국내외 현대자동차 유튜브 채널에서 약 67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덴마크 총리 "영토보존 전제로 미국과 회담할 준비"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정책 전환을 환영하며 덴마크는 “영토 보존을 전제로 미국의 골든돔 미사일 방어계획에 대해 워싱턴과 회담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n...

    2. 2

      새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운용 대표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1·사진)가 차기 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 장 대표가 최종 선임되면 여섯 번째 내부 출신 행장이 된다.금융위원회는 22일 장 대표를 신임 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 기업은...

    3. 3

      현대차 노조 "합의 없이 아틀라스 1대도 현장 투입 안 돼"

      현대자동차그룹이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본격적인 양산 궤도에 오르기도 전에 거센 노사 갈등의 파고에 직면했다. 현대차 노동조합이 생산 현장 내 로봇 투입에 대해 '합의 없이는 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