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국 새해부터 중등 교실서 다시 마스크 의무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랑스도 실내 마스크 '11살→6살' 이상으로 확대
    영국 새해부터 중등 교실서 다시 마스크 의무화
    영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해 새해부터 중등학교 교실 내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한다고 데일리 텔레그래프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나딤 자하위 교육부 장관은 이날 텔레그래프에 기고한 글에서 앞으로 몇 주간 중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사에게 교실 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마치고 이달부터 등교하는 7학년 이상에게 적용되는 것으로, 오미크론 확산 속에 대면 수업을 강행하려는 게 정부 기조라고 텔레그래프는 설명했다.

    자하위 장관은 "오미크론 확산에 대응한 일시적 수단"이라며 "우리는 학교와 대학에서 학생 수를 최대로 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교육은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는 게 총리의 확고한 입장"이라면서 "학교 차질을 최소화하는 데 정부 능력 안에서 모든 것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영국은 하루 확진자가 지난달 31일 18만9천 명을 웃돌며 유럽 내 오미크론 변이 진앙으로 떠올랐다.

    프랑스도 지난달 31일 하루 확진자가 23만2천200명으로 사상 최다를 보인 것을 포함해 4일 연속 20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1일 6살 이상 어린이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11살 이상에게 적용하던 것을 6살 이상으로 확대한 것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IOC, 동계올림픽 2월→1월 변경 검토 "기후 변화로 인해"

      기후 변화로 인해 적설량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자 IOC가 동계 올림픽의 개최 시기를 현행 2월에서 1월로 앞당기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를 슈토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프로그램...

    2. 2

      日 자민당 총선 후보 98%, 헌법 개정에 '찬성'

      오는 8일 치러지는 일본 중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절반 이상이 헌법 개정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4일 요미우리신문이 공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의원 선거 후보자의 55%가 개헌에 찬성해 반대(24%...

    3. 3

      시진핑, 트럼프와 두달여 만에 통화…푸틴과 화상회담 직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4월에 중국을 방문하겠다고 공언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통화의 구체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