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MSCI ESG 평가등급 'A'로 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 MSCI ESG 평가등급 'A'로 상향
    SK하이닉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평가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급이 2020년 'BBB'에서 최근 'A' 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고 2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수자원 관리, 인적자원 관리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등급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 'SV 2030'을 발표하고, 수자원의 재이용량을 2019년 실적 대비 2030년까지 3배 늘리겠다는 세부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외부 공식 채널에 인재 영입 원칙과 성과, 인재 육성 성과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MSCI 기준으로 반도체 및 반도체 장비 산업으로 분류돼 동종 산업 내 75개사와 함께 상대평가를 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A 등급을 받은 것은 동종 평가 대상 중 상위권인 20위권 내 수준"이라며 "기존의 40위권 내외에서 수직 상승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가격에 따라올 차가 없다"…美 아빠들도 난리난 팰리세이드

      현대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가 '2026 북미 올해의 차'에서 2위 닛산 리프와 3위 루시드 그래비티를 제치고 북미 올해의 차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현지에서도 '패밀리카&...

    2. 2

      "쿼카에 입덕하고 딘딘과 대만여행"…하나투어, 유튜브 '실버 버튼' 받은 이유

      딱딱한 기업 홍보 문법을 깨고 '노는 채널'로 변신한 하나투어의 실험적 시도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년 만에 유튜브 구독자는 3배,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0% 증가했다.21일 하나투어...

    3. 3

      "북한에 핵무기 파는 것"…발끈한 앤스로픽 CEO, 무슨 일?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를 운영하는 앤스로픽의 다리오 아모데이 최고경영자(CEO)가 엔비디아 AI 칩 'H200'을 중국에 판매할 수 있도록 승인한 것과 관련해 "북한에 핵무기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