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1등 마인드 가져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은 3일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면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앞으로 10년의 사업 환경은 과거와는 상상 이상으로 다르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는 솔리다움 인수를 통해 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고 양적, 질적으로 D램 및 낸드 모두 선도사와 같은 경쟁선 상에 서게 됐다"고 평가했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1등 마인드 가져야"
    그러면서 "이제는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라는 정체성을 깨고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패스파인더'( Pathfinder), 즉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박 부회장은 특히 "올해 무엇보다 강조하고 싶은 첫 번째 변화는 훌륭한 기술 인재에게 정년이 없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K하이닉스는 우수한 기술 전문가가 정년인 60세가 지나도 계속 근무할 수 있게 하는 기술 전문가 제도(Honored Engineer·HE)를 2018년 12월 도입해 2020년에 1호 전문가를 배출한 바 있다.

    박 부회장은 끝으로 "기본적인 경영활동에 충실하면서 '안전관리'에도 빈틈이 없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강렬한 마라의 매력을 담은 신메뉴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닭다리살을 통째로 튀겨낸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

    2. 2

      주병기 공정위원장 "쿠팡, 유출 보상을 영업에 활용…정말 화났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건 보상책으로 제시한 총 5만 원 상당의 구매 이용권에 대해 “정말 화가 많이 났다”고 밝혔다.주 위원장은 19일 유튜브 채널 ‘...

    3. 3

      헥토헬스케어, 드시모네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열어

      헥토헬스케어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의 체험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드시모네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서포터즈 2기는 지난해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