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년사] 한영석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새로운 50년 위해 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년사] 한영석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새로운 50년 위해 도전"
    한영석 현대중공업 대표이사는 "새로운 50년을 위해 도전하자"고 3일 밝혔다.

    그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오는 3월 23일은 울산에 조선소 터전을 잡고 지은 지 50년이 되는 날이다"며 "새로운 50년을 향한 담대한 항해에 나서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올해 슬로건을 '새로운 50년, 새로운 도전'으로 정했다"며 "올해 매출 목표는 약 10조원, 수주 목표는 약 113달러로 수립했다"고 알렸다.

    그는 미래 목표 달성을 위해 안전 최우선 경영, 초격차 기술 확대, 화합과 상생의 기업 문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문화 확립, 동반성장 노력 등을 제시했다.

    그는 "안전은 경영의 최우선 가치다"며 "현장 고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3중 위험관리체계'를 정착화하고, 작업표준 기반 위험성 평가 체계를 더욱 강화해 중대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수소 연료 전지 추진선, 암모니아 추진선 등 미래 친환경 선박 기술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과감하게 선제 투자할 것이다"며 "수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수소 인프라 분야에서 선도 업체로 도약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 쌓인 노사 간 불신을 털어내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50년을 함께 열어갈 신뢰 관계를 만들겠다"며 "2021년 임금협상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올해 조선·해양 생산 물량 증가에 따라 신규 인력 확보가 중요한 과제다"며 "협력사 근로자 복지혜택 강화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고 기술 경쟁력을 지켜가겠다"고 밝혔다.

    [신년사] 한영석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새로운 50년 위해 도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촌·은마…골목 파고드는 플래그십 스토어

      패션업체가 명동, 강남역과 같은 랜드마크 상권이 아니라, 타깃 소비자층이 밀집한 골목상권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체험의 밀도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초...

    2. 2

      베트남·백화점 好실적…롯데쇼핑, 영업익 16% 쑥

      롯데쇼핑의 지난해 실적이 해외 사업과 백화점 부문 호조에 힘입어 큰 폭으로 개선됐다.롯데쇼핑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4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

    3. 3

      뚜레쥬르 '포차코 딸바 케이크'…CJ푸드빌, 日 산리오와 협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일본 캐릭터업체 산리오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 ‘포차코’를 활용한 신제품 ‘포차코의 딸바 케이크’(사진)를 출시했다고 6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