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민안전체험관 19일 개관…2월까지는 하루 두 번 시범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활·교통안전 및 응급처치 등 7개 테마 운영…3월 정식 개관 예정
    창원시민안전체험관 19일 개관…2월까지는 하루 두 번 시범운영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과학체험관에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이하 체험관)이 문을 연다.

    시는 창원과학체험관 3층에 체험관 설치를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거의 다 마치고 오는 19일 개관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시는 시비 18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부터 리모델링 작업에 착수한 바 있다.

    현재 공정률 98% 상태인 체험관은 1천44㎡ 규모로 7개 테마, 23개 체험·교육시설을 갖췄다.

    7개 테마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치, 야외체험존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119 놀이동산을 포함한다.

    나머지 1개는 창원특화존으로 수소·전기안전과 미세먼지 관련 내용으로 꾸밀 예정이다.

    창원특화존은 각 내용에 맞는 별도 프로그램을 완성해 차후 문을 열기로 했다.

    시는 개관식을 시작으로 오는 2월 말까지는 하루 두 차례 시범운영을 한다.

    시범운영 기간 특별히 보완·개선해야 할 문제가 없으면 3월에 정식 개관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최정원, '불륜남' 오명 완벽히 벗었다…대법원 판결

      그룹 UN 출신 최정원과 '불륜' 의혹이 불거졌던 A씨의 이혼 사건에 대법원 최종 판결이 나왔다.16일 한경닷컴 확인 결과 대법원은 전날 전 남편 B씨가 제기한 상고를 기각했다. 대법원은 "원심판결 및...

    2. 2

      [속보] 강남 구룡마을에 큰 불…소방 '대응 2단계' 격상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새벽 시간 화재가 발생해 인근 차로가 통제되고 주민 수십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16일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지구의 한 빈집에서 불이 나&n...

    3. 3

      [속보] 구룡마을 화재 '대응 2단계' 격상…"헬기 불가·추가인력 투입"

      구룡마을 화재 '대응 2단계' 격상…"헬기 불가·추가인력 투입"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